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SKT 고객센터와 KT 고객센터 시스템 차이

반응형

SKT 고객센터와 KT 고객센터 시스템 차이

 

이번에 종합소득세 신고 때문에 통신비 납부 내역서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2013년에 SKT에서 KT로 번호이동 하였다가 올해 초 다시 SKT로 번호이동하였기에 양쪽다 나는 해지고객 때의 자료를 조회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알다시피 일단 홈페이지 상에서는 조회가 안된다.

SKT 티월드는 새로 가입된 시점부터 가능하고 KT 올레 역시 해지 고객이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찾을 수 없었다.

(물론 올레 홈페이지는 복잡하니 찾아보면 있을지도…)

 

일단 SKT에 전화해서 EMAIL로 요청을 했다.

그리고 KT에 전화하니 FAX로 받으란다. 나는 FAX가 당장 없는데 어떻하라고?

그래서 올레 사이트에서 조회하고 싶어도 해지고객이라 안되니 전화한거다. EMAIL로 보내달라 말했더니 특별히 해준다고 한다.

 

양쪽다 EMAIL 주소 불러주었다.

 

잠시 후 SKT에서 전화가 오고 해지고객 여부 확인 후 작년 자료 다시 조회해서 보내주겠다고 한다.

또 잠시 후 KT에서 전화가 와서 내역 확인 후 발송했다고 연락이 왔다.

 

. KT 빠른데?

 

이 시점이 11시 즈음?

 

어라 근데 둘다 메일이 안온다.

내 메일주소가 어렵고 내 발음도 좋지않기에 받아적는 직원이 잘못 적었나 싶었다.

 

그래서 일단 SKT 티월드 문의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



두둥!!!

 

그리고 잠시 후 메일이 와 있었다!!! 와우!!!!

=> 이 부분 정정해야 겠다. 해당 메일은 SKT 고객센터의 전화 상담원이 보내준 내용이었다.-_-; 

해당 질문의 답변은 좀전에 왔다.=ㅂ=;;;(2014.05.20 AM 10:55)

 

오 이거야 하는 마음에 올레 사이트에도 EMAIL 상담이 있기에 글을 올렸다.


 

두둥..

현재 글 쓰는 시간 2014.05.20 …

답이 없다..

 

글 한 개 올리고 응답이 없어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

 

납부내역서좀 보내주세요.

FAX말고 EMAIL로요.

 

지난 상담 확인하더니 보낸단다.

 

기둘렸다.

메일이 오지 않는다.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 전화.

(덕분에 단축키도 외움-_- 100 전화 - 5 - 1 - 5)

메일이 않오니 확인 좀 해주세요. 라고 하니

메일 발송 성공으로 떠 있고 중간에 에러가 발생했는지 등의 여부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해볼 수 없다고 한다.

그러면 개발팀이나 이런곳에 연락해 확인해달라 했다.

(어디나 SM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있을꺼고 그 사람들은 알수 있을테니깐..)

 

하지만 고객센터에서는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한다.

 

하아..

그러면서 고객센터에서 추가로 말하길 EMAIL 로 보내는 건 발송이 안되거나 늦게 가는 경우가 많아 가급적 FAX로 받기를 기본으로 한다고 한다.

정 어쩔수 없이 요구하는 고객에 한해 EMAIL보내기를 한단다.

 

..

이제는 핸드폰으로 EMAIL로 바로 확인하고 바로 발송하는 시대가 왔는데 이 시대에 FAX 가 우선이라니 말이 되는가.

 

그럼 다른 메일 불러주고 그곳으로 보내라고 했다.

역시 안온다.

 

하아

 

결국은 다시 고객센터 전화.

금액을 불러달라하고 노트에 받아적었다.

 

손으로 받아 적었다.

KT 고객이면서 FAX없는 고객이 잘못한거다.

그래. 내 잘못이다-_-

 

젠장.

 

하루가 지난 20일 현 시점에 EMAIL상담 2건은 아직도 처리중이고 고객센터에서 보냈다는 메일 6통은 여전히 어딘가를 떠돌고 있나보다.

 

KT 고객센터에서는 발송완료 라고 하니 네이버 시스템이나 구글 지메일 시스템이 잘못되어서 못받았나보다.-_-

 

사소한 면에서 SKT고객센터와 KT고객센터 시스템의 차이가 느껴졌고 KT올레는 FAX가 잘되니 FAX를 우선으로 하는 것 보단 EMAIL 보내는 시스템을 고도화나 안정화 하여 EMAIL 도 잘 되게 만들어주는게 우선이지 않나 싶다.

 

EMAIL 보내고 끝!!



STK 납부내역서 전화 요청 -> 오전 11시

메일 회신 : 당일 오후 2시 39분


SKT 홈페이지 문의

메일 회신 : 익일 오전 10시


KT 전화 요청 -> 오전 11시 부터 수차례

메일 회신 : 없음


KT 홈페이지 문의

메일 회신 : 익일 오후 4시


결론은 이렇게 됨.


아흠.